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유 먹일 때 알아두어야 할 4가지 입니다.

by sweetguy001 2023. 6. 16.
반응형

1. 모유가 최고입니다.

모유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모유는 아기에게 최고의 음식이며, 엄마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모유를 먹여 키운 아기는 머리도 좋아지고 건강하게 자라며 질병에도 잘 걸리지 않습니다. 모유 먹이는 엄마도 덕을 보는데, 출산 후 출혈도 적어지고 회복도 빨라지고 빨리 날씬해집니다. 난소암과 폐경기 전 유방암이 적게 걸리고 나이 들어서 골다공증도 적게 걸립니다. 모유를 오래 먹여야 합니다. 모유는 적어도 돌까지는 먹여야 하고, 돌이 지나서도 엄마와 아기가 원하면 얼마든지 먹여도 좋습니다. 모유의 장점은 두 돌이 지나서도 계속되며 세 돌이 지나서도 모유를 계속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보건기구와 대한소아과학회는 6개월 동안은 모유만을 먹이고 적어도 24개월까지는 모유를 계속 먹이라고 권장합니다. 모유가 아기에게 최고의 음식임은 틀림없지만, 만 6개월이 되면 철분과 아연 등 아기의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분의 공급을 위해서 고기 같은 음식을 포함한 이유식을 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유식이 늘면서 모유는 서서히 먹는 양이 줄게 됩니다. 모유는 그 장점이 먹일 때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평생의 건강과 지능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모유는 오래 먹일수록 그리고 많이 먹일수록 장점이 점점 더 많아지는데, 특히 돌 전에 모유를 먹이면 머리도 좋아지고, 시력도 좋아지고, 학업 성적도 좋아집니다.

2. 모유수유의 장점입니다.

모유는 아기를 키우기 위해서 신이 내린 선물입니다. 모유는 아기를 키우는데 필요한 최고 품질의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모유에는 엄마 뱃속에서는 받을 수 없었던 면역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병에 저항력이 강한 아이로 키울 수 있습니다. 간혹 분유가 모유만큼 좋다고 믿는 분도 있으신데 모유는 모유고 분유는 분유일 뿐입니다. 분유는 모유의 껍질만 흉내 낼 뿐이지 모유가 될 수 없습니다.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이 될 수는 없습니다.

1. 머리가 좋아진다 : 모유를 먹인 아기는 지능도 높고 인지발달이 빠르고 학업성취도도 더 좋습니다.

2. 감염성 질환에 적게 걸린다 : 모유를 먹인 아기는 분유를 먹여 키운 아기에 비해서 장염(3배), 중이염(3배), 뇌막염(3.8배), 요로감염(2.5~5.5배) 적게 걸립니다.

3. 알레르기가 적게 생긴다 : 아토피성 피부염 및 천식이 적게 생깁니다.

3. 엄마가 모유를 먹이기 힘든 이유입니다.

출산 직후 병원에서 아기와 엄마를 떼어놓기 때문입니다. 이제 출산 후 모유수유를 시작하는 엄마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에서 아기를 1~2주씩이나 신생아실에 맡겨놓기 때문에 젖을 제대로 먹이기 힘든 상황이 되었습니다. 모유가 나오기까지 아기가 탈진할까 봐입니다. 출산 직후 처음 하루이틀 동안은 모유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기가 탈진할까 봐 분유를 먹이는 엄마들이 많습니다. 한번 분유 맛을 본 아기는 모유를 먹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안 먹으려 하니 당연히 덜 빨고, 덜 빠니 당연히 모유 양이 줄게 됩니다. 모유를 먹이면 몸매가 나빠질까 봐입니다. 모유를 먹이면 몸매가 나빠진다고 믿는 분들이 아직도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모유를 먹여 아기를 키우면 엄마가 더 날씬해집니다.

4. 모유수유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모유수유는 쉽습니다. 아기가 모유를 빠는 것은 본능입니다. 하지만 엄마가 모유를 먹이는 것은 본능이라기보다는 교육입니다. 예전엔 누구나 아기에게 모유 먹이는 모습을 보고 자랐기 때문에 당연히 모유를 먹였습니다. 누구나 모유를 먹일 수 있으며 제대로만 배운다면 모유를 먹이는 거은 분유 먹이기보다도 더 쉽습니다. 하지만 젖을 먹이는 것을 보지도 못하고 모유 먹이기에 대해서 제대로 배운 적이 없는 신세대 엄마에겐 모유 먹이기가 그렇게 쉬운 것만은 아닙니다. 모유를 먹이겠다는 각오만으로 모유를 먹일 수 있는 거은 아닙니다. 모유가 좋은 것을 알고 출산 전부터 모유를 먹이는 법에 대해서도 배워야 합니다.

반응형